티스토리 뷰

반응형
SMALL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보시고 건강지키세요


오늘날의 환경은 암흑 구덩이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미 다들 아시겠지만, 북극의 빙하도 오존의 파괴로 인하여 녹아내리고 있으며, 근처의 북쪽 나라 중국의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거기는 미세먼지로 인하여 숨을 쉴 수 없을 정도 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몇년전 까지만 해도 미세먼지라도 하는말을 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에 와서는 이런말을 아애 안듣는날이 없습니다. 한편으로는 고등어사건으로 인하여 말이 많았는데요. 





그토록 인간들은 환경에 민감하면서도 자신들의 이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는것이죠. 하지만 우리들은 지금이라도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 미래의 어린이들을 위해서라도 환경에 조금이나마 더욱 신경써야 할 것입니다.



위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서울대기환경정보시스템 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기후와 날씨 그리고 각종 예보경보등이 확인 가능 합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메인페이지에 이렇게 바로 서울시의 상황이 한눈에보이는데요. 현재 3월21일의 상황으로 성동,송파,강동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의 미세먼지수치는 보통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위 사항은 초미세먼지의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두 보통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의 4분의1크기 입니다. 이것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더욱 위험합니다. 인체흡수가 빠르기 때문이죠. 이때 역시 마스크를 쓰고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할겁니다.



위 지표는 오존의 상황입니다. 좋음 이라는 수치를 보니 제 가슴이 뻥뚫리는것 같고 좋네요. 다른지역 역시 보통으로 평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모든지역이 좋음으로 바뀌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햇볕의 영향을 받지 않고 마음껏 뛰어놀수 있게 말입니다.



마지막통합대기환경지수 입니다. 전체적으로 모두 보통이지만 송파지역만 나쁨으로 나오는군요. 모든 지역이 좋음 으로 바뀔때까지 우리모두 배기가스를 줄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등 환경보존에 힘썼으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대기오염전광판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한번씩 서울지역의 환경오염지수가 궁금하실때에는 위지역의 전광판을 이용하시면 될것 같네요. 저런 전광판들이 사라지는날까지 우리모두 화이팅 합시다.





마지막으로 대기질정보를 문자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이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서울시 대기환경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반응형
LIST
댓글
반응형